게임기획자 지망생이 공부해야 할 내용
개념정리 2018. 5. 1. 21:54
1. 게임기획 기본 이론
-관련 책 읽기
2. 인간 심리와 욕구
-관련 책 읽기, 연구하기
3. 게임 시나리오 작법, 스토리텔링, 각종 자료집, 콘텐츠 구성 방법 등 게임 콘텐츠 공부
-훑어보는 식으로 공부하지 말고 하나하나 제대로 이해하고 다른 분야 공부하기
4. 게임 모델 / 프레임워크
-
5. 다른 분야 ( 사업 제안, 그래픽 작업, 프로그래밍, 운영 QA, PM 등 )에 대한 이해
-다른 분야에서 어떤 일을 하고 기획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이해하기
6. 게임 분석
-게임을 즐기는 유저의 입장이 아닌 기획자 입장에서 분석해보기
7. 역기획서 작성하기
-분석한 게임에 대한 기획서 작성하기
8. 창작 게임 기획서 작성
-게임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창작 게임 기획서 써보기
참고 : https://blog.naver.com/tepet/220888519791
'개념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 생각) 훌륭한 게임 팀장이 되는 법 (0) | 2018.05.22 |
---|---|
(스크랩) 게임 기획서의 종류 (0) | 2018.05.13 |
게임 기획자가 지켜야 할 맞춤법 (0) | 2018.04.25 |
(스크랩) Seamless / Zone 방식이란? (0) | 2018.04.11 |
(스크랩) UX 페르소나 템플릿이 필요할땐, Xtensio (0) | 2018.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