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면접에서 듣게 되는 39가지 질문

게임기획 관련 이야기 2018. 5. 2. 15:57

IT/인터넷 직군 지원자
1. 학교 수업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수업은 무엇이었나요?
2. 가장 인상 깊게 즐겼던 게임은 무엇이었나요?
3. 6개월 이상 장기적으로 몰두하고 있는 개발 프로젝트는 있나요?
4. 함께 일하기 좋은 사람과 함께 일하기 어려운 사람을 설명해 주세요.
5. 엔씨소프트의 게임은 얼마나 해보셨나요?
6. 엔씨소프트 게임의 문제점을 개발자의 입장과 플레이어의 입장에서 설명해 주세요.
7. 마이SQL 엔진은 무엇이 있으며 각각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8. 지난 1년간 즐겼던 게임을 모두 말해주세요.
9. 그동안 진행해 오면서 어려웠던 프로젝트는 무엇이고, 어떻게 풀어나가셨나요?
10. 지금까지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맡은 역할 중 가장 많이 한 것은 무엇인가요?
11. 좋아하는 게임이나 개발자가 있나요?
12. 고층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어떻게 탈출하실 건가요?
13. 당신이 생각하는 게임 기획자의 가장 중요한 자질은 무엇인가요?
14. 일인칭슈팅(FPS)게임을 즐겨본 적이 있으신가요? 국내와 해외 FPS 게임의 특징을 말해주세요.
15. 이 게임을 만약 당신이 다시 기획한다면, 어떤 것들을 추가할 것인지요?
16. ‘배틀필드(FPS 게임)’에 적용된 탄도학은 게임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나요?
17. 국내 FPS 중 이 게임에 대한 장점을 말해주세요.
18. 당신은 하드코어 게이머인데, 사내에서 캐쥬얼 게임을 제작하라고 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요?
19. ‘리그오브레전드’는 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20. 혼자 게임을 제작할 수 있나요?
21. 가장 자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무엇인가요?
22. 면접을 보러 오는 길의 지하철에 사람이 몇 명이나 타고 있었는지 말해줄 수 있나요?
23. 인상 깊게 읽은 책의 줄거리를 영어로 말해주세요.
24. 엔씨소프트에 몇 명의 직원이 있는지 논리적으로 답변해 주실 수 있나요?
25. ‘리그오브레전드’에는 왜 길이 3개인가요?
26. 최근 즐기는 모바일게임과 그 게임에 대한 장, 단점을 설명해 주세요. 그다음 말씀하신 단점의 개선 방향을 영어로 말해주세요.
27. 페이스북과 같은 서비스를 만든다면, 어떤 스택으로 설계할 것인가요?
28. 시리얼라이즈(Serialize)로 할 수 있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29. 팀 내에 의견이 안 맞는 동료가 있는데, 대화를 하기보다는 억지만 부릴 때 어떻게 할 건가요?
30. 물통으로 할 수 있는 게임을 기획해 보세요.
31. 상사가 회사에 불이익을 끼치는 행위를 하면, 이를 알리실 건가요? 아님 묵인하실 건가요?
32. 면접관을 친구라고 생각하고 영화를 추천해 주세요.



서비스/고객지원/교육/미디어/홍보/기타 직군 지원자
33. 자유로운 분위기의 회사에서는 자신의 능력을 어떻게 발휘할 것인가요?
34. 개발자 천국인 회사에서 다른 직군의 직원이 된다면, 어떻게 능력을 발휘할 계획이신가요?
35. 왜 해당 학문을 복수전공 하셨나요? 우리말로 말씀하신 것을 영어로 다시 말해주세요.
36. 게임 내에서 발생하는 일들과 회사 안에서 일어나는 일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37. 게임과몰입에 관한 문제가 이슈화되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38. 소셜미디어에 당신이 소유한 콘텐츠가 있나요? 있다면 무엇이고, 그것이 무슨 효과를 내나요?
39. 친구와 여행을 간다고 가정할 때, 섬과 놀이공원 중 어디를 더 가고 싶으신가요? 그 이유도 설명해 주세요.